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공지사항

알아두시면 좋은 점.....

2008.11.11 16:21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저런 잡다한 분야를 다루는 곳이기에 전문적인 지식은 전혀 없고 얇고 넓은 지식만을 추구하는 곳입니다....OTL
우연찮은 기회로 이 곳을 방문 하셨다면 모쪼록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으시길 바라며 피식 입가에 웃음이라도 지어 가실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대단한 무언가를 다루는 그런 곳도 아니고 그럴 재주도 못되는 사람이라 행여나 일말의 기대라도 가지셨던 분이 계셨다면 지금이라도 사과 먼저 드려야 할듯 싶네요... :)

이 블로그는 개인적인 허브 페이지로 운영하려다 귀찮아져서 이런 모습으로 안착하게된 곳입니다.
첫 화면의 플래시 네비게이션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여타의 잡다한 블로그들은 새로 싹 정리하고 새로 시작하려는 페이지들만 링크되어 있습니다.  
가능한 한 좋은 정보를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타한 다른 블로그와 별 다를 점도 없고 신경쓰셔야 할 곳도 아니지만 알아두시면 좋은 부분이 두어가지 있습니다.


 
1.  본 블로그에서 주로 다루는 것은 Trance 음악에 대해서 입니다.
관련글 : 2008/05/10 - [TrancE] - How to listen TRANCE when you TRANCED.
            2006/10/24 - [TrancE] - Trance 장르 설명
특히 ASOT Podcast에 관련된 포스트가 매주 올라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이팟 뮤직 스토어에서 느린 속도로 다운로드 받으시기보단 이곳에서 스트리밍으로 감상하시길 권합니다.
그외 부정기적으로 신보나 아티스트 소개의 포스팅이 이뤄집니다.
트랜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조금 도움이 되시리라 기대 합니다.
기타 관심사인 영화나, 서적, 시사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한 정보 제공이라기보단 매우 주관적인 평들이 가득한 곳이니 심기를 거스르는 글을 만난다고 하더라도 너무 노여워마시길 부탁 드립니다.

 
2.  네이버에서 배포한 나눔고딕 Bold와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배포한 맑은 고딕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대체 폰트로 나눔고딕 웹폰트를 설치해두었으니 그럭저럭 퀄리티는 떨어지지만 앞서 말한 폰트들이 설치되지 않으신 분들도 대충의 타이포를 느끼실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3.  해외에서 많이 쓰이는 블리틴류 게시판에서의 대표적 HTML 포맷인 BB코드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만약 BB코드에 익숙하신 분이라면 댓글이나 방명록 등등 글을 쓸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사용하실수 있지만 게시판 형태가 아닌 블로그에서 얼마나 효용성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
그래도 HTML을 부분적으로나마 사용할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가 아닐까 합니다.
본 BB코드는 BLUE'nLIVE님이 개발하신 것으로 가장 최신 버전은 2.4 입니다.
http://bluenlive.net/entry/BBCode-for-TiStory-24-minor-update

간단한 BB코드 포맷을 예시로 소개 합니다.

 

     1. 일반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코드 (v1.1a/v2.0와 동일)

     [i]
이탤릭[/i] : 이탤릭
     [b]볼드[/b] : 볼드
     [u]밑줄[/u] : 밑줄
     [quote]인용문[/quote] : 인용문 (예제 생략)
     [img]이미지 URL[/img] : 이미지 (예제 생략)
     [url=http://qaos.com]QAOS[/url] : QAOS (링크)
     [color=red]색깔[/color] : 색깔

     2. 티스토리의 문제 해결 또는 편리성을 위해 임의로 만든 코드 (v2.0과 거의 같음)


     [ru]빨간 밑줄[/ru] : 빨간 밑줄
     [bu]파란 밑줄[/bu] : 파란 밑줄
     [rb]빨간 볼드[/rb] : 빨간 볼드
     [bb]파란 볼드[/bb] : 파란 볼드
     [red]빨간색[/red] : 빨간색
     [blue]파란색[/blue] : 파란색
     [ur=http://qaos.com]QAOS[/ur] : QAOS (링크) / 티스토리 문제 해결
     [c=red]색깔[/c] : 색깔
     [q]인용문[/q] : 인용문 (예제 생략)
     [embed=주소 (폭) (높이)] : 동영상 embed / v2.1에서 추가됨
       [embed=http://kr.youtube.com/watch?v=sxA2FZANE2o]
       [embed=http://kr.youtube.com/v/sxA2FZANE2o 500 300]
       ※ embed에서 폭과 높이는 생략 가능하며, 생략시 425x355로 자동 설정합니다.

     3. 치환자 입력 기능 (v1.1a/v2.0과 동일)

     \#를 입력하면 \가 사라집니다.
     즉, [#\#치환자#\#]를 입력하면 치환자만 남습니다.




4.  본 블로그의 모든 글은 CCC를 따릅니다.
퍼가시는건 얼마든 가능하시며 상업적인 테두리 밖의 문제라면 동의없이 재가공하여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정보 공유에 대한 해석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전 기본적으로 FSF의 GNU에 깊이 공감하는 사람입니다.
다만 같은 인격체로써의 상대방에 대한 예의만은 웃는 얼굴로 지켜주시길 부탁 드리겠습니다....:)
정보가 아닌 부분에 대해서는 나중에 발견하게 되면 상당히 민망하더군요...
관련글 : 2008/01/06 - [지금, 생각하다] - 희한한 사람들.....


5.  행여나 구독하시는 분들께 죄송하지만 지금껏 제가 다른 사람 글은 열심히 구독하면서도 제가 피딩하는건 생각도 못했었습니다.
한 RSS를 이용해서 구독하고 있는데 오늘 급관심이 가서 알아보니 블로그에 가입 단추도 없었는데 열몇분이나 구독을 하시더군요.
RSS에 대해 좀 알아보니 피드버너라는게 있어서 거기 오늘 가입했습니다.
피딩 주소를 그쪽으로 옮기려고 하니 번거롭게 해드렸다면 죄송합니다.
이제부터 구독자도 있다는걸 생각하고 뻘소리는 자제해야겠습니다....OTL

 
그럼 보잘 것 없는 곳을 방문해 주셔서 다시금 감사 드리며 이만 줄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