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FLASH.....


사실 플래시만큼 사람들에게 호기심과 더불어 미적 감각을 자극하는 웹 저작도구는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 만큼이나 오해와 더불어 저주받을 망할 것으로 취급받는 것도 없을듯 합니다.
플래시 떡칠이 된 사이트를 개념이 없는 사이트로 우리는 흔히들 단정짓곤 하죠.

사실 인터넷 쇼핑몰 같은 곳을 둘러보면 진짜 개념이 안드로메다로 간 그런 곳도 종종 발견됩니다만 일정부분 플래시에 대한 오해는 정말 지극히 단순한 관점에서 시작됩니다.
무언가 화려한만큼 그만큼 느리다...라는 무조건적인 대입이죠.
그리고 일정부분은 틀린 말도 아닙니다...OTL

많은 사람들이 플래시를 보고 무조건 웹사이트가 느리다...라고 선입견을 갖는 큰 이유는 플래시가 무언가 보여주는 만큼 네트웍 대역폭을 잡아먹는다는 선입견에서 시작합니다.
허나 제가 아는 대중적인 저작도구로 만들어진 웹 창작물 중  플래시만큼의 컨텐츠를 보여주면서 대역폭을 조금 잡아먹는것도 없습니다.
흔히들 gif로 만들어진 그림화일은 무조건 빠른거, 좋은거로 인식들 하는데 gif로 플래시가 보여주는 컨텐츠 - 기능적인 제한은 둘째치고 - 를 보여주려면 예상컨데 약 10배정도의 대역폭을 잡아먹어야 간신히 비슷해질겁니다.
게다가 인터렉티브는 택도 없는 소리고요...
그러나 실제로 플래시로 떡칠이된 곳을 가보면 웹사이트가 징그럽게 느린 것을 우리는 경험할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플래시의 씨피유 점유율이 상당히 높기 때문입니다.
즉 네트웍에서 주고받는 무언가가 많아서 그런게 아니라 씨피유가 헐떡여서 그런겁니다.
그러나 그것도 꽤 오래전 얘기입니다.
몇년 전의 컴퓨터 상황을 가지고 플래시가 들어가면 느리다....라는 얘기가 오늘날까지도 통용되는 것이지요.
사실 요즘의 최저수준의 듀얼코어 씨피유라도 왠만한 플래시 도배는 무난히 넘어갑니다.
듀얼코어까지 가지 않더라도 어지간하면 플래시 한둘은 우습게 소화할수 있고 제 블로그도 다른 블로그에 비하면 플래시 떡칠이 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그리 쾌적한 환경은 아니라고 할 수 있지만 어지간히 구린 컴퓨터 - 이를테면 도서관이나 공공기관의 공용 대기업 컴퓨터들에서 느리다고 정평이 나있는 익스 6으로 접속해봐도 플래시로 인해 느려진다는 느낌은 거의 받을수 없습니다.
이제는 플래시는 느린 무엇...이라 말하는 자체가 과거의 얘기입니다.

- 그러나 플래시 떡칠이 되어 환장하게 하는 쇼핑몰 같은 곳을 용서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ㅡ.ㅡa

사설이 길어졌는데 저는 플래시에 대해서 거의 모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남이 만든 플래시 원본(fla)을 던져줘도 상당한 시간이 걸려야 구조를 이해하고 저에게 맞게 커스터마이징을 하는 그런 수준이라 제가 플래시를 배울 이유도 없지만 필요에 의해 사용하려하면 가끔은 난감해질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세상은 저같은 사람을 위해 재미난 장난감들을 많이 준비해놨습니다....lol



필요에 의해 선택하는 저작도구


사실 플래시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적어도 매크로미디어 플래시, 아니 지금은 합병되었으니 adobe 플래시를 어느정도는 다룰수 있어야 하고 그 기본 원리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적어도 인터넷에서 구할수 있는 무료 템플릿을 얻어서 자신에 맞게 가공해서 써먹기라도 해보죠.
- 제 블로그 초기 화면의 메인 메뉴 http://liebe.tistory.com/ 는 제가 그렇게 수정한 것입니다.

하지만 플래시를 전혀 모르고도 얼마든 플래시를 써먹을수는 있습니다.
그를 위한 여러가지 용도의 작은 툴들도 많이 나와있고요.
여기에서는 그런 툴들에 대해 소개해보려 합니다.
소개하려는 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Swiff Chart - 그래프, 차트를 동적인 플래시로 만들어줌.
  2. Demo Builder - 화면을 동영상으로 저장 편집 프로그램인 캄타시아와 비슷한 저작 프로그램.
  3. Flah Banner Maker - 빠르고 간단하게 배너나 이미지 삽입 플래시 컨텐츠를 제작.
  4. Flash Menu Labs - 웹사이트의 네비게이션 메뉴를 플래시로 빠르게 제작.
  5. Flash Slide show Builder - 이미지와 사운드등을 조합하여 플래시로 슬라이드 쇼를 제작
위에 기재한 툴들보다 더 기능적으로 좋고 효과가 더 확실한 툴들도 많습니다.
다만 제가 저 툴들을 즐겨 사용하고 자주 찾는 이유는 저는 특별한 목적이나 전문적 목적을 위해 플래시를 이용하거나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 그 저작도구를 처음부터 배울 이유도, 필요도 없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저에게 저런 도구들은 단지 제가 만들고 싶은 무언가를 위해 선택하는 도구일뿐이지 배워야 할 무언가가 아닙니다..
저 프로그램들은 직접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 사용법이 무척 간단하다. - 대부분 마법사 기능을 지원함
  • 템플릿이 풍부하다 - 미리 디자인된 포맷을 수정해서 쓰면 됩니다. 저는 디자이너가 아닙니다...OTL
  • 이런저런 부가기능이 필요없이 사용가능하다 - 조금 더 플래시를 배우면 아시겠지만 플래시는 종종 자바스크립과 연동되어 움직입니다. 그런 부분이 거의 없이 작동합니다.
  • 다들 상당히 알려진 프로그램들이라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 결과물의 용량이 상당히 작다.
뭐 이정도의 장점이 있겠네요...



Swiff Chart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globfx.com/
다운로드 링크 : http://www.globfx.com/downloads/
국내 리뷰 : http://www.demitrio.com:8088/sonarradar/205http://www.sigistory.com/tt/236,

이번 외장하드 리뷰때 제가 사용했던 것인데 사실 이 프로그램은 파워포인트로 프레젠테이션을 할때 써왔던 것입니다.
블로그에는 그래프 같은걸 쓸 일이 별로 없어서 안썼던 것인데 이런 류의 프로그램중 사용하기가 가장 쉽고 템플릿이 풍부하여 보기 좋고 직관적으로 꾸미기가 참 좋습니다.
2009/01/22 - [괴상망측BOX] - 세이브데이타 20202 외장 하드를 사용해 보다.

백문이 불여일견.....즉석에서 간단히 표를 하나 만들어보겠습니다.


결과물



     
 
 
 
     



Demo Builder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demo-builder.com/
다운로드 링크 : http://www.demo-builder.com/download.html
국내 리뷰 : http://www.demo-builder.co.kr/
                http://kdb.infomaster.co.kr/?view=view&mode=all&ctId=01&listCtId=&idx=119006&page=8

제가 이전부터 종종 사용해왔던 데몬스트레이션용 툴입니다.
위의 Swiff Chart의 예제 플래시 영상이나  [괴상망측BOX] - 티스토리에서 활용가능한 Web-Based Player 부록 에도 사용되었습니다.
말로 설명하기 힘들거나 시각적으로 보여줄 필요가 있을때 간단하게 전자 메뉴얼을 제작할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프리젠테이션으로 사용할때도 상당히 좋습니다.
이런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캄타시아 스튜디오 같은 프로그램이 있지만 전체를 동영상으로 캡처하여 동영상 취급하여 결과물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화면과 움직임만 캡처하여 플래시로 저장할수 있기에 용량을 상당히 작게 만들수 있고 인터렉티브한 동작도 가능합니다. - 물론 캄타시아와 같은 풀모션 동영상으로도 만들수 있습니다.
일단 사용법이 상당히 간단하기에 애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마법사를 지원하며 딱히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간단한 툴이므로 직접 사용해보시면 금방 아실수 있으실겁니다.
한국 총판 싸이트에 한글로 된 매뉴얼도 있습니다.

     
   
     


처음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되면 반기는 화면입니다. " 크리에이트 뉴 무비" 로 작업을 시작합니다.








Flash Banner Maker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aleosoft.com/
다운로드 링크 : http://www.aleosoft.com/download.html
국내 리뷰 : http://blog.daum.net/r____/6720604

사실 플래시 배너 만드는 프로그램은 너무나도 많습니다.
이것도 그 중 하나인데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아주 직관적으로, 빠르게 결과물을 만들어주고 프리셋이 상당히 많고 여러가지 효과도 나름 쏠쏠하게 추가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말이 배너 제작 프로그램이지 저는 배너 만들 일이 없으니 거의 플래시를 이용한 포스트 꾸미는 용도로만 거의 사용했습니다.   이를테면 타이틀이라던지 트랙리스트 등등...
예전엔 이것을 사용해서 포스팅을 많이 작성했는데...요즘은 이것도 귀찮아서 사용하지 않고 대충 넘어가고 있습니다.
- 아무리 쉽고 간편하다고 해도 표현되는 텍스트는 직접 입력해야 하니까... 아무리 카피 앤 페이스트라고 해도.... :)

사용된 예는....
2008/07/26 - [그것을 평하다/Review] - SOLARIS
2008/10/04 - [TrancE/ASOT podcast] - A State Of Trance Official Podcast Episode 052
등등입니다.
(뒤져보면 무척 많이 썼는데 귀찮아서.....lol )

이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전체가 마법사 형태이고 매우 단순하고 심플하지만 직관적이라 사용하기가 너무 쉽습니다.


이런 형식으로 좌측 메뉴에서 순서대로 작업이 내려오며 우측 메뉴에서 디테일을 챙기기만 하면 됩니다.
작업 적용은 프리뷰로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다른 툴에 대해서는 2부에서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플래시로 포스트를 도배하니 너무 느리다는 지적이 있어서 포스트 하나에 몰아두기엔 좀 난감하네요.

이거저거 할줄 모른다고 그냥 모르니까....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같이 플래시맹도 이런저런 툴을 써서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도 제 필요에 의해서는 충분할 그런 플래시 결과물을 만들어냅니다.
작업시간....하나당 10분도 안걸립니다.
저는 작업을 하기 위해 뭘 배우고 시간 걸리는걸 가장 경계합니다.
필요한 무언가를 얻기 위해, 나중을 위해 배우는 것도 의미가 있지만 저는 일단 디자이너가 아니니까요.
세상엔 저같은 사람을 도와줄 좋은 프로그램들이 너무도 많습니다... :)




이 포스트는 미스티니아님의 트랜스를 만들자 강좌를 쉽고 빠르게 진행하실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나는 대한민국의 모든 기독교인들을...
  
 한국사회의 아주 특별한 Propaganda
  
 고구마 파는 노인네의 한탄.
  
 How  to listen TRANCE when you...

  
 10 Tunes of the second Half of '2008
 


본 포스트는 아래의 사이트에 발행되며 찿아보실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글목록 기능과 함께 추천이 가능합니다.

  1. Favicon of http://www.mystinia.com BlogIcon Mystinia 2009.01.31 17:55 신고

    오메!! 감사합니다!! 일단 지금은 훑어보기밖에 못했는데 밥먹고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

    perm. |  mod/del. |  reply.
  2. Favicon of http://myjude.tistory.com BlogIcon 따닥따닥 2009.01.31 19:08 신고

    유익한 글입니다. 추천 다 한방씩 했고~
    저도 바빠서 자세히는 못 읽어봤지만
    간단한 플레쉬 만들기에는 문제없을 것 같네요.
    이따가 들어와서 따라해보겠습니다. 캄사

    perm. |  mod/del. |  reply.
  3. Favicon of http://japanplaza.tistory.com BlogIcon JNine 2009.01.31 19:42 신고

    이런 포스팅이 '양질'의 포스팅인거죠.
    다양한 소개에 사용법 설명에

    툴은...툴일뿐
    사용법을 배워야만 사용할 수 있는 툴은 극단적으로 말하면 '잘못 만든 것'이죠.
    툴의 능력과 툴을 사용하는 사람의 수준에 따라서 '배움'의 정도는 달라질 수 있지만

    초보자에게 이미지 변환이나 조작(?)하는데 유용한 툴을 추천하는데 포토샵을 추천하는 개념은 엉뚱한거죠.

    가장 좋은 툴은 귀냐니스트도, 멍청이도 사용할 수 있는 툴.
    컴퓨터 관련해서 '멍청이'까지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은 좀 어렵긴 하지만
    사용자 타겟을 '초등학생'이나 나이 환갑넘은 컴퓨터에 관심 있는 '어르신'도 사용할 수 있게 쉽게 만들어 보겠다고 목표를 잡으면 근사한 툴이 많이 나올 것 같은데 말이죠.

    아무튼 추천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liebe.tistory.com BlogIcon LieBe 2009.02.01 16:29 신고

      뭐 여러가지 시각으로 생각할수 있겠지요....

      작업의 결과물에만 집중하는 사람에게 그 사람의 수준으로는 다루기 힘든 툴은 분명 스트레스이고 작업을 도와준다는 목적에서 또다른 짐을 얹는 행위일겁니다.

      하지만 전문적이고 이런 일반사용자, 초심자를 위한 툴의 결과물, 그 이상을 바라고 그에 대한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는 사람에게는 포토샵이나 플래시 MX 말고 다른 대안도 없을테고요...:)

      다만 UI가 유저친화적이고 직관적이인 것은 분명 어떤 소프트웨어를 망라하고 미덕일겁니다.
      가끔 개념없는 왜 이게 저거가 되느냐는 식의 프로그램을 보면 짜증이.....ㅋㅌㅋㅌ

  4. Favicon of http://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2009.01.31 20:51 신고

    모르는건 배워야하는데. 게을러서 못 배우는것이 더 많네요.
    글 잘 봤습니다.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liebe.tistory.com BlogIcon LieBe 2009.02.01 16:29 신고

      전 배울 이유가 음써서.......(사실은 배워두면 당연히 안배운거보단 좋겟지만 귀찮아서....ㅋㅌ)

  5. Favicon of http://www.mystinia.com BlogIcon Mystinia 2009.01.31 22:05 신고

    제가 독특한가요. 전 프로그램 새로 배우는거 좋아하고 특히 남들이 쉽게 다루지 못하고 쉽게 갈수 없는 길을 골라서 가는걸 좋아하는데, 어려울수록 좋아합니다. 그래야 이뤘을때 보람도 있거든요. 아무나 배울수 없는걸 내가 배워냈다는 상대적인 우월감에 빠지는걸지도 모르겠지만 여튼 저는 프로그램 배우는걸 좋아해서 지금 이 고생을 하고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는 기본이고 작곡툴, 사운드편집, 홈페이지제작, 태그, 웹디자인, 플래쉬, 동영상제작까지 혼자서 다 마스터해서 만능기계가 되는게 꿈입니다..뭐 저런놈이 다있어 할 정도로 말이죠ㅠㅠ 아휴 힘들어라..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liebe.tistory.com BlogIcon LieBe 2009.02.01 16:30 신고

      사람마다 관점이 다른거죠 뭐....

      JNine님의 리플에 답글 단게 제 생각입니다...:)

  6. Favicon of http://oddlyenough.tistory.com BlogIcon odlinuf 2009.02.01 00:07 신고

    과하면 안하니만 못하다는 말이 웹에서도 통합니다. 저도 플래시를 상당히 괜찮게 생각했고 지금도 그렇지만, 딱 하나의 단점이 그 많은 장점을 덮어 버리더군요. 텍스트가 아니기 때문에 검색이 되지 않는 것은 물론 외국어로 되어 있다면 번역툴이 소용없다는 점.

    블로그 특성상 외국어로 된 웹사이트를 많이 돌아 다니는데, 특히 일본은 플래시에 굉장히 열광적이더군요. 그래서 제 블로그에서 소개 못한 것들도 많습니다. T_T 그리고 작년에 일본 소니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노트북을 하나 장만하려고 했는데 플래시와 이미지로 떡칠이 되어 있어서 포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텍스트가 아니니 복사도 안되서 번역 포기! ㅋㅋ

    그런데 최근엔 위 단점을 모두 커버한 플래시 기능이 나와서 집적거리고 있습니다. :-)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liebe.tistory.com BlogIcon LieBe 2009.02.01 16:40 신고

      사실 명제의 가치명제의 전환의 도약이 너무 과격하십니다....흐흐...

      플래시 그 자체는 단지 웹의 새로운 컨텐츠, 기술, 패러다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잖아요...

      예를 들어 아웃룩으로 저는 메일을 수도 없이 받아봅니다. 하지만 텍스트로만 이뤄진 메일은 요즘 드물다 못해 멸종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엑티브 엑스와 그림 화일에 모든 메시지가 담겨서 오죠.
      그럼 그 엑티브 엑스와 그림 화일에 담긴 메시지가 검색이 불가능하고 수정, 인용하기 어렵다고 엑티브 엑스와 (웹에서의 유해성과 특정 브라우저 의존성의 성격을 제외하고) 그림 화일은 전부 몹쓸 것이 될까요?

      플래시는 신기술이다, 혹은 쓸만한 기술이다 라는 사실명제에서 웹에 널려 있는 그 수많은 그림들이 전부 몹쓸것이다...라는 가치 명제는 서로를 이끌어내지 못합니다.

      단지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했느냐의 문제이고 그 사용자가 기술을 어떻게 사용했느냐도 가치판단을 내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모든 것을 공리적인 기준으로 판단할수는 없는 노릇이지요.
      쉽게 말해 누가 리뷰를 JPG에 포토샵으로 글씨를 전부 박아놔서 텍스트가 단 한글자도 검색되지 않는다.
      그런데 다른 사람들이 그 컨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시 타이핑을 하거나 스크린 캡처를 하거나 그림 화일을 수정해서 쓰거나...등등 공리적인 기준에서는 그다지 환영 받지 못할 컨텐츠입니다.
      허나 그 사용자의 입장에서 그것이 자신의 결과물을 만들 최선의 방책이었고 그 사용자가 그에 만족한다면 그것은 또 공리적인 문제와는 다른 문제입니다.
      어떤 기술을 자신의 목적에 맞게 적절히 이용한 것일테니까요...
      인용하기 어렵거나 재가공하여 사용하기 어려운 불편함은 다른 사람들이 공리의 이름으로 권장할수는 있지만 강요할 문제는 아니죠.

      뭐 아무튼 그렇습니다.....ㅎㅎ

      요즘 플래시를 무시하기엔 실버라이트나 Ajax 나 리아 등등의 새로운 기술들의 성장이 무섭죠....ㄷㄷㄷ

  7. Favicon of http://mozzin.tistory.com BlogIcon 멋진백작 2009.02.02 07:19 신고

    오호~ 이런... 8D
    어째 필요한 풀그림들을 일케 착착 시기에 맞춰
    안내해 주시는지 ^^

    참신하게 맹글어 논 타이틀 플래시를 스킨을 바꾸면서
    저장하지 않는 바람에 잃어 버렸지 뭡니까...
    티스토리에 문의하니 약이나 올리고. 쩝.
    귀찮아서 손떼고 있었는데요...

    일단, 플래시 배너 메이커 써 보겠슴다. Good Thanks~ ;)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liebe.tistory.com BlogIcon LieBe 2009.02.02 16:34 신고

      백작님은 뭐 한두시간 써보시고 완벽히 마스터하실듯한 느낌이....:)

  8. Favicon of http://blog.daum.net/koreanize BlogIcon sHy- 2009.02.02 21:56 신고

    저는 저사양 PC (?) 를 사용하는지라, FLASH 사용에 소극적입니다.
    그래서 파폭의 "Flashblock" 을 항상 사용하고 있습지요.
    필요하다고 생각되지 않으면, 무시합니다. (저의 경우...)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liebe.tistory.com BlogIcon LieBe 2009.02.02 22:08 신고

      넵......플래시가 대역폭은 무지 적게 잡아먹지만 분명히 씨퓨 점유율은 크기에 관계없이 굉장히 많이 먹는 편이지요...
      특히나 쇼핑몰 같은데 들어가면...지쟈쓰!!!

      :)

  9. Favicon of http://highconcept.tistory.com BlogIcon 하이컨셉 2009.02.02 22:22 신고

    오오오 ... 어찌 이렇게 보석 같은 프로그램들이 있을 수가 ^^;

    당장 구해서 써봐야겠습니다. 배우기는 쉬워 보이는데, 쓸 마음이 들어야 할텐데 ㅋㅋ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liebe.tistory.com BlogIcon LieBe 2009.02.03 18:01 신고

      나름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내주기는 하는데 아무래도 플래시 MX 로 전문가가 손대는것보단 못하지요...
      그래도 간단히 뚝딱 만드는 메리트를 생각한다면 쓸만해요...^^

  10. Favicon of http://seeit.kr BlogIcon 하늘다래 2009.02.03 17:29 신고

    끌린다..
    끌린다...
    끌린다....

    요즘들어,
    Liebe 님 블로그에서
    양질의 정보를
    정말 계속 건지는 듯한!!

    저처럼
    리뷰나 사이트나 프로그램 소개를
    자주 하고 주변 분들에게도 많이 하는 사람에겐

    정말 유용한 것이 있었군요!!

    지난 번에 영상 제작 오래 걸리지 않는지, 용량은 크지 않은지 여쭤 본건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기준으로 여쭤본거였는데..
    소개된 방법으론,
    정말 간단하고 가벼운 용량으로 가능 하군요!

    와우!!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liebe.tistory.com BlogIcon LieBe 2009.02.03 18:02 신고

      리뷰나 소개 하는데 있어서는 상당히 쓸만해요.
      특히나 데모 빌더 같은 경우엔 용량도 작게 잘 나오고 메시지 전달도도 상당히 괜찮고.....:)

  11. Favicon of http://myungee.tistory.com BlogIcon 명이~♬ 2009.02.03 17:32 신고

    오...저 ppt만드는데 써야겠다는 생각이 불끈!!!!!

    perm. |  mod/del. |  reply.
  12. Favicon of http://bloog.kr BlogIcon 블루그 2009.02.04 00:23 신고

    11번가 쇼핑몰이 플래시로 떡칠 되어있어
    느리다고 말이 많더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적당하다고 느낄만큼만 사용한다면 좋은 거 같아요^^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liebe.tistory.com BlogIcon LieBe 2009.02.04 16:22 신고

      쇼핑몰들의 플래시 도배는 정말......지쟈쓰!!!!

      (그래도 요즘은 많이 나아진 편인데 신생 쇼핑몰들은 여전하더군요....허허...)

  13. Favicon of http://rocksno1.tistory.com BlogIcon 안티군단 2009.02.11 01:44 신고

    Flash Banner Maker 다운 받아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저같은 초보도 배너는 금방 만들수 있네요..
    손에 좀 익으면 제가 만든 배너 2분만 투자하면 후다닥 만들겟어요~

    편안한 밤되세요~

    덧)몇몇 사람들한테 충격을 심하게 받아서 블로그 잠시 문닫았습니다.
    얼굴 안보인다고 인신공격하는 사람 정말 천벌 받아야됨니다.
    그덕에(?) 세컨드 블로그에서 html 공부하고 있어요~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liebe.tistory.com BlogIcon LieBe 2009.02.11 10:15 신고

      아니.....대체 무슨일이 있으셧길래.....ㄷㄷㄷ

      어여 정상화되길 바랍니다...안티군단님 블로그 정성 장난 아니게 들었던 분위기였는데 말이죠....ㅜㅜ

  14. Favicon of http://www.mystinia.com BlogIcon Mystinia 2009.02.19 19:33 신고

    LieBe님 건강하시죠? 요즘 많이 바쁘신가보네요.
    이번에 새 포스트 쓰면서 Demo Builder를 적극활용했습니다.
    다른분들에게도 이 포스트를 알리고 싶어서 트랙백 걸어두었습니다.
    잘 쓰고 있습니다 ㅠㅠ乃

    perm. |  mod/del. |  reply.
  15. G 2009.03.14 11:43 신고

    MMKLHGJKG

    perm. |  mod/del. |  reply.
  16. 윤주병 2009.04.01 17:26 신고

    안녕하세요 주인장님 글 보다가...


    flashmenulabs프로그램을 알게되었습니다


    그 프로그램 사용하면서...publish눌르면 legaldomain경고창이 나오자나요??


    그거 경고창에서 말하는 legaldomain 부분에는 어느 주소를 넣어야 하죠??


    제가 http://gongdali.com.ne.kr/index.html이라는 계정을 사용하고 있다면...

    어느 도메인을 넣는거죠??

    죄송하지만...알려주세요...ㅠ.ㅠ

    메일로도 좋고....어느 방법이든 좋습니다..알려주세요


    korsosa@nate.com

    korsosa@naver.com

    korsosa@hanmail.net

    perm. |  mod/del. |  reply.
  17. Favicon of http://seoulrain.tistory.com BlogIcon 서울비 2009.04.15 05:45 신고

    유용한 정보이군요.
    미투데이로 퍼가려고 합니다 : )

    감사 감사 ~

    perm. |  mod/del. |  reply.
  18. JT 2009.04.23 19:19 신고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심리학과 석사과정을 밟고 있는 학생입니다.

    이번에 실험자극을 만드느라 간단한 플래시 제작을 하고 싶어하는데요.

    플래시에 대해 아는 게 하나도 없어서 조금 배우려고 합니다.

    둥근 바탕에 약 100개의 점들이 움직이는 영상만 만들면되는데요.

    각 점들의 움직임을 어떤 것들은 일정한 방향으로,(직선)

    나머지는 완전 무작위로(직선이 아닐수도 있음) 움직이게 해야 합니다.


    ** 몇 초간만 제시되는 이 영상을 랜덤으로 계속 바뀌게 하는 것이랑,
    ** 각 영상마다에 방향키로 반응한 것을 기록하는 것까지

    플래시로 가능한가요?
    그리고 위에 제시된 프로그램 중 어느 것이 가장 좋을까요?

    ㅠㅠ 도와주세요!!

    perm. |  mod/del. |  reply.
  19. 독감 2009.05.09 17:14 신고

    유용한 글 감사합니다!
    한참 플래시를 배우고 있는 참인데
    사실 회사에선 크게 쓸 데가 없는 녀석이죠
    ㅋㅋ

    저도 주변에서 쓸데없는 데 시간낭비한다는 소리 듣습니다만,
    주말에 가끔 뒹굴거리면서 만지작거리는것도
    재미있네요!
    감기조심하세요~

    perm. |  mod/del. |  reply.
  20. 씨알 2012.07.27 17:29 신고

    제가 플래시 배너 메이커 다운받아 사용해보니 제조사 url이 좌하단에 붙어있는데 왜그런거죠?

    perm. |  mod/del. |  reply.
댓글 입력 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