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그간 있던 블로그의 작은 변화들에 대해 잠깐 정리하며 트랙백 날리기 위해 작성합니다.
일전에 제 블로그의 RSS 주소에 대해 이런 저런 얘기를 했었습니다.
뭐 대단한 것은 아니고....
  • 피드버너라는걸 알게 되었다.
  • 이게 재밌어 보여서 피드버너 주소로 수정해봤다. 
  • 모든 메타사이트를 돌아댕기면서 전부 수정해봤는데 다음 블로거 뉴스는 안되더라.
  • 다음 고객 데스크와 계속 연락중이다...

뭐 이런 내용이었죠.

2008/11/11 - [BlahBlah] - 블로그 리뉴얼 완료...작업 로그 작성...
2008/11/12 - [BlahBlah] - 다음 블로거 뉴스 유감...
2008/11/17 - [BlahBlah] - 다음 블로거 뉴스 유감...(2)


아무튼 그러다가 잊고 있었는데 오늘 메일을 점검하다가 갑자기 다음측에서 답변은 그래도 빨리 주는 편이던데 이번엔 상당히 오래 걸리네....싶어서 들어가봤더니...

변경되었더군요....ㅡ.ㅡa

(변경해주셨으면 변경했다고 연락 메일이라도 하나 주시지... 제 요청글에 "잠시 대기~" 하시고 그냥 바꿔주셨.... ^^;;; )

뭐 사실 블로거뉴스의 RSS 피드가 그거 아니면 못살겠다....죽어도 바꿔야 된다....는 그런게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게다가 RSS 피딩에 대해서도 수집해서 읽을줄만 알았지 제가 피딩한다는 개념조차 희박했었기 더더욱이나 별 생각이 없었던건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바꾸면서 알게된 사실이 이런 문제를 겪어봤던 사람들이 은근히 있던 편인데 아직까지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는 것이고 - 기타 설치형 블로그나 다른 서비스형 블로그와는 달리 유독 티스토리만... - 고객 데스크 쪽에서 좀 안이하게 생각하지는 않으셨나 하는 생각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었습니다.

                                                   마지막 포스팅 이후로도 요로코롬 컨택을 했습니다....

뭐...결론이랄것도 없지만 이 문제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정리해보자면...

블로거 뉴스에 RSS 피드 에디트는 가능합니다.
허나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는 자신이 수정할수 없습니다. (edit 버튼이 활성화가 안됨)
기타 블로그 - 설치형과 타 서비스 블로그까지 포함해서 - 는 수정 가능합니다.

다음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가 수정을 원한다면 고객 센터에 요청하시면 됩니다.
요청하실땐 저처럼 이런이런 경우가 있으니 하면서 자초지종을 설명하는 것이 어쩌면 서로간의 대화의 혼선만 초래하는걸지도 모르겠다는 조언을 드립니다.
정확치는 않은데 아직 다음 고객데스크 센터에서 이런 문제가 피드백이 잘 안되었는지 상황 설명을 하는데 애를 좀 먹었습니다.
어쩌면 제가 좀 주절주절 복잡하게 다 설명하려고 말을 늘어놔서 더 소통에 애를 먹었는지 모르겠습니다...OTL
그러니 수정을 하고 싶으신 분은 내 블로그 주소는 xxx 이고 피드 주소는 yyy인데 피드 주소를 zzz로 바꿔주세요.... 라고 일목요연하고 짧게 요청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처음엔 며칠이 지나고 계속 얘기를 해도 왜 말귀를 못 알아듣나 싶었는데 입장을 바꿔 생각하면 아직 피드백이 잘 안된 상황에서 모든 서비스 요청자들의 상황을 확실히 파악하기가 힘들지는 않나 싶기도 합니다.

뭐 어쨌든 그래서 지금은 요로코롬 변했습니다.



블로그 복귀해서 써왔던 모든 글들이 날라갔.....OTL  (대신 방금 이미지삽입이 있길래 집어넣어봤...^^;;;)
RSS 주소만 수정하는덴 탈퇴는 필요 없으니 탈퇴하지 마세요.  (저는 탈퇴해야 한다고 들어서 탈퇴했습니다...OTL)
단 블로그 이름이 바뀌거나 관리하던 블로그가 바뀌면 탈퇴후 재가입은 여전합니다...

이번 껀의 소감이라면....
다음 블로거 뉴스가 그 성격을 두고 블로거들 사이에 이리저리 말이 많은데 그런 개인적인 호불호와 성격을 떠나서 고객 응대는 상당히 괜찮다고 여겨집니다.
조금 두리 뭉실해서 이렇게도 저렇게도 해석할수 있는 답변이 조금 맘에 안들기는 했지만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는 모습은 참 맘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블로거 뉴스의 자신의 블로그 관리는 개인적인 허용범위를 좀 넓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블로그가 완전히 바뀌어서 이전의 블로그와 컨텐츠 승계가 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모르겠지만 이름만 바뀌는 경우에도 탈퇴후 재가입을 해야 하는 경우나 RSS 수정을 자신이 마음대로 할 수 없다는 것은 조금 아니지 않은가 합니다.
멀티 블로그 관리에 대해서는 저는 관련 사항이 없으니 별 감상은 없으나 수정이 가능한 일이라면 허용치의 폭이 넓은게 당연히 좋겠죠...




그리고 이건 며칠전에 등록했던 포털 사이트 검색 서비스인데 자주 가는 하늘다래님 포스트를 보고 생각나서 포스팅 해봅니다...



검색 등록은 무료이며 (일반 등록인 경우)  등록 과정은 그다지 오래 걸리지 않는듯 합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엔 바로 다음날 메일이 확인이 날라온듯 하고 다음도 서너일 정도만 걸린듯 싶습니다.

그런데 동일하게 정보를 채워넣은 기억이 있는데....
다음은 "음악 정보, 리뷰, 평론 제공" 이라 써머리가 되어 있는데 네이버는 "음악 감상, 이슈, 정치 등 정보 제공".........???????
이슈와 정치에 대해 몇번 평을 쓴 적은 있지만 정보를 제공한 적은 없는데....ㅡ.ㅡa

왠지 제 블로그의 성격이 이런가?....하는 생각을 해봅니다.....ㅎ



뭐 이런 저런 잡담을 늘어놨습니다.
티스토리 유저분 중 다음 블로거뉴스에 송고하시고 피드버너를 쓰시는 분이라면 rss 피드를 하나로 통합하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또 포털의 사이트 등록도 무료이니 한번 시도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하고요.
뭐에 좋은건지는 저도 잘 모르겠지만 이런 정보를 잘 아시는 블로거 한 분이 알려 주셔서 그냥 해봤습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나는 대한민국의 모든 기독교인들을...
  
 한국사회의 아주 특별한 Propaganda
  
 고구마 파는 노인네의 한탄.
  
 How  to listen TRANCE when you...

  
 10 Tunes of the second Half of '2008
 


본 포스트는 아래의 사이트에 발행되며 찿아보실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글목록 기능과 함께 추천이 가능합니다.

  1. Favicon of http://seeit.kr BlogIcon 하늘다래 2008.11.26 11:21 신고

    전 이래저래 귀찮기도 해서;;
    피드 버너 아직 안하고 있다는 ㅎㅎ

    티스토리 로그인 문제나 좀 해결해줬음 좋겠네요-_-

    perm. |  mod/del. |  reply.
댓글 입력 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