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cleanmem에 비교하면 크게 놀랄만한 유틸리티는 아니지만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엄청나게 유용한 툴이 될수 있는 세가지 유틸리티를 소개합니다.

세가지 전부 요즘 어플리케이션들의 추세인 통합 환경을 거슬러서 주 사용 용도에만 집중시킨 것이 특징인데 시스템의 가용 자원을 최대한 사용하여 기존의 어떤 비슷한 부류의 프로그램보다도 월등한 성능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어지간히 놀랍지 않으면 혼자 쓰고 마는 귀차니즘을 극복하고 포스팅 하오니 도움 되는 사람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




1. FastPictureViewer

이 프로그램은 요즘 이미지 관련 프로그램의 미덕인 에디트 기능이 전혀 없습니다.
오로지 뷰어입니다.
하지만 그래픽 카드의 GPU 가속 지원, 다이렉트 엑스 가속 지원,  멀티 코어, 다중 코어 지원으로 이에 해당되는 유저라면 필히 써보길 권합니다.
요즘의 추세인 HD급 사진이나 RAW, TIFF 사진들을 저화질 jpeg 수준의 로딩으로 정말 휙휙 보여줍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마우스 휠을 마구 돌려가며 HD급 사진들을 마구 돌려봐도 조금도 딜레이가 없다는 점이 정말 놀랍습니다.
제작사가 스위스라는 것도 특이합니다.......:)

홈페이지 : http://www.fastpictureviewer.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프로그램 시작 화면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RIA 류의 인터페이스를 닮았습니다.  F11키로 키오스크모드로 전환 가능합니다.  (풀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단한 히스토그램과 EXIF를 볼수 있습니다.   사실 기능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하고 초기에는 옵션에 저 설정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른 것은 입맛 따라 설정해도 좋지만 듀얼코어와 GPU 가속을 원한다면 박스로 표시한 옵션은 꼭 켜두시길 바랍니다.
정말 세세한 부분을 다 세팅할수 있지만 뷰어의 기능만 있기에 크게 많지는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문제점이라 생각되는 부분은 브라우저 부분이 생략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라이트 유저에게는 큰 걸림돌이 될 듯 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동작을 단축키로 하는 것이 가능한데 사실 도구상자 하나 지원하지 않아서 메뉴를 열고 마우스를 누르고 있느니 단축키가 훨씬 속편하긴 합니다.


사실 통합 이미지 관리툴로 피카사를 사용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이미지를 같은 폴더에 몰아놓고 사용하기에 빨리 원본 사이즈의 사진을 볼때는 거의 이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다만 한 눈에 찿아보는 브라우징이 안되는 것은 크게 단점이 아닐까 합니다.
일반적인 인터넷 이미지 관련 작업을 많이 하는 사람들보단 사진 작업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툴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시스템이 받혀 준다면 체감속도는 가장 빠르다는 평이 있는 acdsee 2.x의 약 10 배는 빠른듯 하네요..... :)

다운로드 링크 : http://www.fastpictureviewer.com/bin/FastPictureViewer.msi





2. Copy Handler

대량의 데이타를 옮길때 정말 유용한 툴입니다.
비슷한 툴로 테라 카피라는 프로그램이 있지만 저는 카피 핸들러가 성능상 조금 더 낫다고 여겨집니다.
여러가지 활용이 있을수 있겠지만 주 활용처는 대용량 화일 카피, 이동의 경우이며 체감상 약 1.5 배는 빨리 복사가 됩니다.
또한 복사시에 I/O 가 계속 일어나고 씨퓨 사용량이 늘어나 컴퓨터가 버벅거리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버벅거림을 없애 줍니다.
원리는 윈도우의 copy/move 와는 달리 하드의 버퍼와 메모리를 최대한 활용하여 버스트 모드로 작동하기 때문인데 자잘한 입출력을 한꺼번에 이루기 때문에 프로세스의 자원 소모가 크지 않다는게 특징이고 속도 또한 매우 빠릅니다.

사용은 GUI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스키마를 구성하여 사용할수도 있고 - 카피 작업이 다 이뤄진 후에 컴퓨터 종료도 가능 - 마우스 우측 버튼에 확장메뉴를 이용하여 쓸수도 있고 윈도우 단축키 ctrl-c, ctrl-v 로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쌓아두질 않고 필요할때마다 이동시키거나 카피하기 때문에 거의 단축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copyhandler.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운로드 링크 : http://sourceforge.net/project/showfiles.php?group_id=235157&package_id=285539





3. AVA find

많은 사람들이 문서나 화일을 찿을때 윈도우의 탐색 기능을 사용할 것입니다.
이를 대체하는 여러가지 검색 기능의 유틸리티들이 나왔고 텍스트나 일반 화일의 문자열까지 찿아주는 구글 데스크탑 같은 프로그램도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 같은 경우는 메모리에 상주하여 데몬이나 드라곤으로 작동하는 프로세스를 상당히 싫어하는 관계로 구글 데스크탑을 사용하다가 언젠가부터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정확하게는 사이드바가 생기고 이거저거 기능이 붙을 때 즈음이었던거 같네요.

사실 "검색" 이라는 작업은 아무리 시스템이 빠르고 하드가 빨라도 인덱싱 작업이 선행되지 않는다면 굉장히 느린 작업 중 하나입니다.
AVA find도 빠른 검색을 위해서 데몬 형식으로 상주하기는 하지만 저는 그렇게 이용하지 않고 필요할 때마다 불러서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 데스크탑보다 뭐가 그리 좋으냐면 우선 프로세스가 엄청나게 작습니다.
또한 한번 인덱싱 한 이후에는 추가적인 실행에서의 인덱싱 시간이 극히 짧습니다. - 거의 무시해도 좋을 만큼 -
그리고 검색 타임이 순식간입니다.

하드에 꾸역꾸역 자료를 쌓아두고 사는 사람이라면 없어서는 안될 유틸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텍스트 검색이나 여러가지 확장자 문서의 검색에는 취약한 면을 보이지만 화일 검색의 면에서는 지금껏 어떤 유틸보다 강력하지 않을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가지 좋은 유틸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 추세가 다기능 통합기능으로 가기에 이런 특색있고 기능에 충실한 유틸들을 보기가 점점 쉽지 않은 가운데 이런 류의 유틸들이 많이 알려졌으면 하는 바램에서 포스팅해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 http://www.think-less-do-more.com/avafind/
다운로드 링크 :
http://www.download.com/Ava-Find/3000-2248_4-10201202.html?part=117075&subj=dlpage&tag=button&cdlPid=10201203




관련글 :
2008/10/11 - [괴상망측BOX] - 요즘 날 즐겁게한 프로그램 #4 Cleanmem
2008/06/15 - [괴상망측BOX] - 요즘 날 즐겁게한 프로그램 #3 잡동사니들...
2008/06/15 - [괴상망측BOX] - 요즘 날 즐겁게한 프로그램 #2 AIMP2
2008/06/15 - [괴상망측BOX] - 요즘 날 즐겁게한 프로그램 #1 에버노트





신고

 

 

   나는 대한민국의 모든 기독교인들을...
  
 한국사회의 아주 특별한 Propaganda
  
 고구마 파는 노인네의 한탄.
  
 How  to listen TRANCE when you...

  
 10 Tunes of the second Half of '2008
 


본 포스트는 아래의 사이트에 발행되며 찿아보실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글목록 기능과 함께 추천이 가능합니다.

  1. Favicon of http://leica.tistory.com BlogIcon didi 2008.12.10 11:38 신고

    제가 쓰는 프로그램과 곂치는게 많네요.
    ^_^ 좋은자료 감사드립니다.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liebe.tistory.com BlogIcon LieBe 2008.12.10 21:11 신고

      글고보니 요즘은 유틸 관련한 포스트가 거의 없었네요.
      쟁여둔 비장의 카드들이 좀 있는데...얼렁 정리해봐야겠습니다....^^

댓글 입력 폼



티스토리 툴바